본문 바로가기
창업일기

청년창업사관학교 합격!!!

by 삼개월 2021. 5. 14.
728x90

안녕하세요. 삼개월입니다

이번에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에

합격하여 들어가게 됐습니다

 

서류합격부터 1차 면접, 2차 면접이라는

3단계에 거쳐서 진행하게 됐고

정말 기쁘게도 서비스를 인정받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게 됐어요

 

 

발표평가 안내메일을 받고 긴장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입교한지 2달차네요

 

사실 진작에 청년창업사관학교와 관련된

포스팅을 올리고 싶었지만,

정신없이 처리할 게 많아서 늦어버렸네요

 

 

합격하고 나니 최근 5년 중 최고 경쟁률이었다는

이야기를 보고, 붙어서 다행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속으로는 "나는 무조건 붙을거야!"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정말 떨렸거든요

 

서류합격이 되고 1차 발표 합격이 나왔을 땐,

진짜 현실에서도 소리를 질렀습니다

엄청 기쁘더라구요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의 모습입니다

발표를 하러 갈 때와 합격하고 나서 찾아갈 떄의

분위기는 정말 사뭇 달랐습니다

뭔가 이렇게 아늑하고 좋을수가 없더라구요

 

아쉽게도 팀별로 개별 공간을 주진 않고

왼쪽 사진처럼 자리를 주는 방식이더라구요

처음에는 이게 좀 별로이지 않을까 했는데

오히려 같은 방 대표님들과 친해지니

자연스럽게 네트워킹도 되고 장점도 있었습니다

 

물론 합격한다고 다 끝나는 건 아닙니다

사업비를 사용하는 것부터

집행하는 것까지 정말 처음엔 어렵더라구요

(사실 지금도 어렵습니다)

 

안내메일도 이렇게나 많이 받았고,

합격한 동기 대표님들과의 단톡방도 열리는데

팔로우업 하는 것도 벅찰 정도였어요ㅋㅋㅋ

 

앞으로도 종종 청년창업사관학교와 관련된

내용들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가보겠습니다

728x90

댓글